‘빈공’ 맨유에 승리 안긴 루카쿠의 칼날 패스

小说:优益平台怎么自己开通作者:杜开密马更新时间:2019-03-19字数:43108

‘빈공’ 맨유에 승리 안긴 루카쿠의 칼날 패스




(베스트 일레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처지에서는 대단히 갑갑한 경기 흐름이었다. 하지만 로멜루 루카쿠가 시도한 단 한 번의 패스가 돌파구를 마련했다. 단단하기로 소문 난 번리의 수비진이 그 패스 한 방에 완전히 무너졌다.

조세 무리뉴 감독이 이끄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21일 0시(한국시각) 터프 무어에서 벌어진 2017-2018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4라운드에서 번리에 1-0으로 승리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후반 9분에 터진 안토니 마르시알의 결승골에 힘입어 번리를 제압하는 데 성공했다.

객관적 전력상 우열을 떠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지독히도 침체된 모습을 보인 경기였다. 폴 포그바가 중심이 된 중원을 거쳐 전방에 자리한 루카쿠를 중심으로 한 공격진에 찬스를 제공하고자 했다. 하지만 번리가 반듯한 두 줄 수비를 펼치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격 전개 자체를 무력화시켰다. 포그바 등 미드필더들의 볼을 잡으면 선수들이 공간을 찾아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야 하는데, 공격 선수들이 그 틈을 찾아 들어가지 못하면서 답답한 공격만 반복됐다.

전반 41분 좌측면 풀백으로 출전한 애슐리 영이 한 차례 과감한 돌파로 찬스를 만든 것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전반전에 내세울 수 있는 유일한 장면이었다. 찬스의 빈도는 도리어 번리가 더 많이 가져갔다는 점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전반전 경기 내용은 낙제점이었다.

후반전에도 비슷한 흐름으로 전개되는 듯했다. 번리는 전반전에 보였던 수비 지향적 전술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공격을 효과적으로 무력화시키는 듯했다. 승점 3점을 가져와야 선두권 경쟁의 희망을 지속시킬 수 있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처지에서는 무척이나 갑갑했을 텐데, 루카쿠의 단 한 번의 패스가 뚫리지 않을 듯했던 번리 수비를 무너뜨렸다.

후반 9분 루카쿠는 하프라인에서 볼을 잡은 후 상대 선수의 강한 압박을 피지컬로 뚫어내며 우측면으로 이동했다. 꽤 거친 압박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볼을 살려 상대 진영으로 넘어간 것이 주효했는데, 이때 번리 수비진이 제대로 전열을 갖추지 못했다. 세 명의 선수가 재빨리 일자 수비를 펼쳤으나 라이트백 필 바슬리의 수비 가담이 늦었다. 이 공간을 마르시알이 재빨리 침투하는 상황이었다.

루카쿠는 무리하게 돌파를 시도하기보다는 반대편 먼 곳에 자리하고 있던 마르시알에게 재빨리 횡패스로 볼을 넘겼다. 경기 시작 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처음 주어진 득점 찬스였고, 마르시알의 오른발 슛이 그대로 번리 골망을 흔들면서 0의 균형이 깨졌다. 끝까지 볼 소유권을 잃지 않고 플레이를 전개한 집중력과 순간을 놓치지 않은 넓은 시야를 가진 루카쿠의 이타적 플레이가 빈공만 거듭하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결정적 찬스를 제공한 것이다.

이 장면을 제외하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이 경기에서 이렇다 할 찬스를 만들어내지 못했다. 번리 수비진의 체력이 떨어진 후반 중후반 이후 조금씩 공간을 활용해 득점 찬스를 만들었으나, 몸을 날리는 수비를 펼치는 상대 수비수의 저항을 뚫지 못하고 골을 만들어내지 못했다. 도리어 득점 이후 피지컬을 활용한 번리의 반격에 위험한 상황을 내주는 등 경기력이 흔들리는 기색을 드러냈다. 하지만 루카쿠가 만든 이 절묘한 킬러 패스 덕에 번리를 제압하고 공식전 4연승의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었다. 이 패스 하나 밖에 보여주지 못했다고 해도, 이 패스 덕분에 이길 수 있었다는 점에서 충분히 박수받을 만하다.

글=김태석 기자(ktsek77@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기사제공 베스트일레븐

当前文章:http://adsl66.com/news/20190222268.html

发布时间:2019-03-19 01:25:33

手机淘宝兼职 京东一般什么时候下班 利用bug多少钱怎么判刑 每天晚上8到12点什么兼职适合 玩挣携程 每天赚50元知乎 在微信如何高收入赚钱 手机看新闻怎么赚钱 安卓手机挂机赚钱 阿兴担保项目解密

95534 69387 45653 46738 62461 1891984207 59213 20979

我要说两句: (0人参与)

发布